아이 행복, 육아 행복의 대한민국, 육아정책연구소가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부메뉴

알림마당 - 육아정책연구소 소식과 홍보자료를 알려드립니다.
KICCE간행물

대외협력

글자크기조절

  • 글씨크기확대
  • 글자크기기본
  • 글씨크기축소
  • 인쇄
게시물 내용

제목육아정책연구소-굿네이버스,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

작성일 2018-07-11 15:34 조회수 4489

육아정책연구소-굿네이버스,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 관련이미지

육아정책연구소(소장 백선희)2018711() 4층 대회의실(10:30~11:30)에서 굿네이버스와 업무협약(MOU)식을 체결했다. 본 협약식에는 백선희 소장과 양진옥 회장 참석 하에 굿네이버스에서는 김정미 아동권리본부장, 이순기 아동권리연구소부장, 한유정 아동권리연구소 팀장, 장희선 아동권리연구소 연구원이 자리를 함께 했다. 연구소에서는 김은설 기획조정본부장, 문무경 국제연구협력실장, 이윤진 성과공유팀장, 이윤진 부연구위원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육아정책을 종합적, 체계적으로 연구·개발하는 국책연구기관인 육아정책연구소와 오랫동안 아동권리 위한 사업을 전문적으로 수행해 온 굿네이버스가 상호 협력하여 아동권리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육아정책연구소-굿네이버스,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 관련이미지

백선희 소장은 아동권리가 증진되기 위해서는 가정, 지역사회, 국가 등이 함께 책임감을 가지고 공동으로 노력해야 할 필요가 있다, “육아정책연구소는 그동안 아동권리 관련 연구를 꾸준히 해왔다. 올해 연구소에서 처음 제작한 영상보고서 첫 호의 주제가 다름 아닌 아동권리 증진이다. 이번 굿네이버스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아동권리 연구를 더욱 심화, 발전시켜 나갈 것이며 아울러, 굿네이버스와 함께 대한민국 아동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양진옥 굿네이버스 회장은 굿네이버스는 아동권리 증진을 위해 국내 및 해외에서 다양한 전문가 및 전문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육아정책연구소와의 협력을 통해 굿네이버스의 3대 사업추진방향 중 하나인 UN아동권리협약에 기반한 아동권리보호를 지켜나갈 것으로 기대하며, 이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준 육아정책연구소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육아정책연구소-굿네이버스,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 관련이미지

육아정책연구소와 굿네이버스는 이번 협약에 따라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협력 사업들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갈 예정이다. 이미 아동학대 조기발견 체계 구축과 교육·보육기관 아동학대 대응 매뉴얼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 아동 관련 기관 및 가정에서 아동권리가 지켜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며,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제고 및 홍보를 위한 다각적 노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육아정책연구소-굿네이버스,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 관련이미지



부서 : 성과공유팀 이름 : 구인모 문의처 : 02-398-77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