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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미국] 주 의회 국책회의에서 유아교육의 우선순위를 설정하다

작성일 2018-03-14 11:16 조회수 414

지난 15년간 미국 모든 주(State)에서는 더 많은 유아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음. 2002년에는 3개의 주에서만 Pre-K (4세 무상교육) 아동 수용률이 30%이상이었음. 오늘날 미국 전체 아동 중 32%Pre-K에 다니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 과거에 비해 유아교육의 기회가 크게 확대된 것을 알 수 있음.


교육의 기회를 확대한 것과 별개로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서 국가가 해야 할 일은 여전히 많이 있음. 예를 들어 6개의 주는 아직도 만 3, 4세를 위한 무상교육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며, 15개의 주의 Pre-K 아동수용율은 5% 미만임. 주 의회 국책회의(National Conference of State Legislatures: NCSL)는 모든 유아의 학교준비도를 보장하기 위해 보고서를 통해 유아교육의 핵심요소들을 발표했음. 해당 보고서는 주 의회 의원, 입법부 직원, 유아교육 종사자 등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를 조직하여 도출해낸 결과임. 보고서에는 유아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섯 가지 요소들이 필요하다고 함: 1) 평등성, 2) 4-3학년 연계교육과정, 3) 효율적인 관리체계, 4) 지역 사회 및 가족 참여, 5) 교사 교육.



 

https://www.newamerica.org/education-policy/edcentral/new-report-sets-state-ece-priorities/?utm_medium=email&utm_campaign=Early%20and%20Elementary%20Ed%20Update%20436&utm_content=Early%20and%20Elementary%20Ed%20Update%20436+CID_bbee5c22a02a6a84232d938612072f1b&utm_source=Campaign%20Monitor%20Newsletters&utm_term=New%20Report%20Sets%20State%20ECE%20Priorit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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