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행복, 육아 행복의 대한민국, 육아정책연구소가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부메뉴

정보자료실 - 육아정책동향 및 관련연구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KICCE간행물

육아정책동향;해외육아정책동향

글자크기조절

  • 글씨크기확대
  • 글자크기기본
  • 글씨크기축소
  • 인쇄
게시물 내용

제목[스웨덴] 취학전 교육기관 교사가 되기 위한 단축학위과정 개시(2018.12.13.)

작성일 2019-01-08 09:07 조회수 18003

단축된 유아교육전공과정이 최초로 개설되며 이를 수강하기 위해서는 5년 이상의 돌보미 경력이 필요함.

 

2019년 가을, 린네 대학에서는 기존보다 1년이 단축된 유아교육전공과정이 시작됨. 전공과정은 온라인이나 파트타임으로도 수강이 가능하여 일과 병행하는 것도 수월함.

- 교육대학학장인 스테판 룬드는 기존 교직원들의 업무능력 향상이 매우 필요 합니다. 우리는 교육을 지속하기를 원하는 돌보미들이 매우 많다는 것을 알고 있고 이 프로그램은 그들에게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라고 함.

 

 

일반 정규 유아교육학과와 동등하게 대우받는지?

- 스테판 룬드는 우리는 이 이슈에 대해 1년 반에 거쳐 조사를 했고 고등교육위원회로부터 승인도 받았습니다. 이는 교육을 마치면 유자격 교사가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교육적으로 중요한 점은 학생들이 현장경험자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라고 함.

- 또한 그는 학생들은 아동과 상호작용하는 실습을 필요로 하지는 않습니다. 그들은 이미 그러한 역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대신하여 교육적 운영에 대해 실습을 하는 것이 적절할 것입니다. 우리는 그들이 현재 직장에서 실습을 하는 것은 선호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자치단체들이 다수의 취학전 교육기관을 가지고 있으므로 이는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라고 함.

 

 

 

https://lararnastidning.se/snabbutbildning-till-forskollarare-lanseras/

     ※ 본 자료의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부서 : 국제통일연구팀 이름 : 박은영 문의처 : 02-398-77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