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영유아 보육 및 교육 부문 근로자에 관한 분석
등록일
2020.02.14
작성자
주송희
조회수
247

출처

내용

교육정책연구원(Education Policy Institute) 노동력에 관한 설문조사(Labour Force Survey)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잉글랜드 영유아 보육 교육 부문에 종사하는 근로자에 관한 결과보고서를 발간함.

- 보고서는 누가 보육 교육의 전문가인지, 그들의 특징이 어떠한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전문성과 자격이 어떻게 변화하였는지 등을 눈에 살펴볼 있음.  또한 인구통계학적 특징을 비롯하여 교육수준, 고용조건, 수입, 개인별 직장에 따른 근로 환경의 보편성 특수성을 살펴볼 있음.

 

주요 결과를 살펴보면, 졸업생을 고용하는 보육기관에 재정적 인센티브를 재공하였던 Graduate Leader Fund(2007-2011) 사업은 보육 부문 근로자의 질적 수준 향상에 긍정적으로 기여한 것으로 나타남.

 - 기간 동안에 학사 학위 그와 동등한 자격을 갖춘 근로자의 수가 76% 증가율을 보였고, 석사 학위 그와 동등한 자격을 갖춘 자는 13% 증가율을 보임.

 - 재정 지원 기간이 끝난 일부 부문에서 학위 취득자 취업률이 일부 감소하였고, 외는 일정 수준을 유지함.

 

  교직원 채용 충족해야 하는 최소 학력 기준 정책을 실시한 2014년에서 2018 사이, 고용된 근로자의 수는 증가하였으나 개인별 자격 수준의 개선은 없었음.

 - 또한 정책이 보육 제공자들이 학력 향상을 위하여 상위 단계 학위를 취득하거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을 받는 것을 오히려 저해한 것으로 나타남.

 

현재 정부의 정책은 유아 교육 보육 부문 근로자 개인의 기술과 역량 발전을 위한 장기적 전략을 담고 있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남. 교사의 질이 보육의 질과 직결된다는 것으로 고려해 매우 중요한 사항임.

-  새로운 10년을 맞이하여 정부는 근로자의 기술과 역량 개발, 그리고 유아 교육 보육 부문의 발전을 위한 장기적 비전을 제시해야만 .

 

정부는 온라인 자료 수집 시스템을 개발하여 영유아 보육 교육 분야의 모든 전문가, 시설장, 연구자, 정책연구자들에게 근로자의 자격, 기술, 경력개발, 훈련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것을 제안함.